Raoul's View

[스크랩] 최고의 재테크는?

라 울 선생님 2007. 6. 22. 01:14
최고의 재테크는 무엇인가?
나는 주식과 부동산 등을 공부했다.
꽤 열심히 했는데 하면 할수록 이것만으로는 부자가 되기 힘들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식으로 몇개월만에 16억을 벌었다는 놈의 책도 보고 공부해봤지만,
그건 사기였다.
추후에 그 개자식을 길거리에서 만난다면 면상을 떡으로 만들어 놓을 생각이다.

시중에 나도는 몇달만에 몇억벌었다라는 주식책이나 부동산 책을 보면 쓰레기통에 던져버려라.
재테크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일단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성공해야 한다고 나는 믿는다.
당신이 보험을 파는 영업사원이라면 일단은 보험을 잘 파는 세일즈 기법을 연구해서 보험 수당을 많이 받아야 부자가 될 것이고, 당신이 자동차를 파는 영업사원이라면 자동차를 대한민국에서 제일 많이 파는 방법을 터득해야 부자가 될 것이다.

결국 재테크는 부자가 되는 방법이 아니라 부자가 된 후에 더 큰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인 것이다.
당신이 현재 부자가 아니라면 재테크 서적을 열심히 볼 것이 아니라 일단은 자신이 속한 분야, 자신의 직업에 있어서 필요한 지식과 스킬을 터득하여 귀신이 된 후에 직업에서의 성공을 발판삼아 재테크를 공부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 될 것이다.

워렌 버핏에게 주식 투자는 재테크가 아닌 일이었기 때문에 부자가 될 수 있었다.
당신이 알고 있는 것처럼 워렌 버핏은 재테크의 귀재가 아니라 자신의 일을 잘했던 사람이었던 것이다.
일의 우선순위가 바뀌면 부자는 커녕 평생을 뜬구름만 잡고 살게 될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돈 버는 방법이 아니라,
일 잘하는 방법부터 배워라.

자신이 속해있는 현업에서의 능력을 키워 몸값을 올리는 것이 최고의 재테크라는 것을 왜 모르는가?

일하는 방법이 아닌 돈버는 방법을 쫓다가 닭 쫓던 개 신세가 되어 몇 번을 죽기를 결심했던 경험자가 쓰는 말이니 믿어라!

사이비교주 흉내 좀 내보겠다.
“나를 믿는 자는 구원받을 것이오, 나를 믿지 않는 자들은 빚지옥으로 떨어질 것이다”

=====================================================================================
저는 가난한 20대 중반의 남자입니다. 자본주의에 적응하지 못한 체 꿈과 이상만을 쫓다가 결국 아무것도 하지 못한체 패배자가 되었습니다. 할 줄 아는 것이 없었기에 이루고자 하는 것도 없었고, 힘든 일은 돈이 안된다는 이유로 기피했으며, 김장철도 아닌데 포기란 단어를 늘 입에 달고 살았습니다. 힘들어서 가 아니라 앞으로 힘들어 질 것 같기에 자살을 결심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죽기가 살기보다 힘들다는 당연한 진리를 뒤늦게 깨닫고 다시 한 번 이 세상과 싸우기로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이번에는 지지 않기위해 적을 알기위해 공부했습니다. 이 글은 '자본주의'라는 공공의 적과 싸우기 위한 제 작은 칼입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저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에서 여러군데에 글을 올렸지만, 수많은 악플만이 부메랑처럼 되돌아 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글쓰기를 중단하지 않을 것입니다.
노력하지 않아서 실패하는 자는 당연한 것이지만, 몰라서 실패하는 자가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기에 부족하지만 수많은 사이비들이 양산하는 거짓정보에 대항하기 위해서 이 글을 지속적으로 쓸 것입니다.
=====================================================================================
출처 : 맞벌이부부 10년 10억 모으기
글쓴이 : 안착한남자 원글보기
메모 :